acne

2019. 6. 17. 22:26카테고리 없음

 

비싼 컨템포러리 브랜드, 스웨덴에서 왔습니다. 컨템포러리 .. 한국어로 표현하면 "요즘" 정도 .. 요즘의 시대성을 표현하는 요즘 유행하는 브랜드다. 정도로 보면 됩니다.

 

 

 

 

10년전쯤 아크네 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때는, 당연히 "여드름" 을 떠올렸습니다. (여드름이 영어로 acne, 애크니)

 

 

https://www.acnestudios.com/kr/ko/home

 

www.acnestudios.com

페이스 컬렉션 제품 보기

www.acnestudios.com

 

 

하지만 뭣뭣 약자라더라 - 는 얘기는 알고있었고. 블로그 포스팅을 하려 찾아보니 Ambition to Create Novel Expression 의 앞글자를 따왔다네요. 야망, 표현법을 창조하고픈 야망 정도로 직역할 수 있습니다. 아크네를 애크니라 부르면, 여드름 입니다. 아크네로 불러야 하겠습니다. 아크네는 모든 의류제품을 다 만듭니다.

 

 

 

 

 

저 네모란 사람얼굴 이모티콘 느낌은 Radio head 의 심볼 중 하나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락음악을 평생 애호해온 저 개인의 눈에만 그렇게 보일수도 있습니다.

 

 

 

아크네의 여러 라인업 중 - 제 뇌피셜상 가장 히트작은 바로 청바지. 모양은 아크네의 기본철학인 베이직과 미니멀에서 벗어나지않습니다. 하지만 색깔과 핏, ... 참 좋다는 개인적 견해 입니다.

 

 

 

43만원. 솔직히 청바지를 이 돈 주고 사야하냐는 찬반이 많을 수 있습니다. 물론 수백만원 하는 청바지도 많기때문에 혀를 내두를 가격수준은 아니지만 저는 43만원. 충분한 값을 한다고 봅니다. 그 이유로 아울렛에 아크네 매니아가 많습니다. 아울렛에서 득템하는거 저 역시 매우 좋아합니다.

 

바지가 아크네일 경우가 멋집니다. 상의는 아직 ... 그리고 로고가 큰 경우도 별로인게 이상하게 아크네는 그렇습니다. (개인견해) 아크네는 로고 가려주는 맛으로 입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옷 자체가 예쁘잖아요.

 

아크네 디자인은 재밌고 좋고 편안합니다. 아크네와 유사한 브랜드로는 꼼데, APC, 정도를 꼽을듯합니다. 메종 키츠네 / 스톤아일랜드도 간혹 유사한 컨템포러리로 묶는 경우도 있습니다. 메종키츠네는, 브랜드 자체의 이야기가 재밌어서 다음에 한번 다뤄보고 싶습니다.